본문 바로가기

리뷰/카메라&렌즈

Zeiss Touit 12mm f2.8 / 32mm f1.8 리뷰









얼마 전 미국에서 Zeiss Touit 더블렌즈 킷이 매우 저렴한 가격에 나왔다


원래 두 개 합쳐 1700달러였는데 910불로 나왔으며


많은 사람들이 이 프로모션에 참여했다.




처음에는 구매할 생각이 없었다. 비싸니까... 물론 정가보다 엄청 저렴한 가격이기에 정말 메리트가 있었지만


그래도 섣불리 100만원을 한번에 쾌척하기는 어려웠다.




하지만 차근차근 생각해 본 결과


내가 가진 렌즈를 정리하고 들여야겠다는 생각이 문득 머리를 스쳐지나갔고


내 카드도 순식간에 결제를 끝내버렸다.










개봉을 하면 이렇게 자태를 













심플하게 포장된 모습이 너무 아름답다







Zeiss의 파란 방패 로고는 이 렌즈가 고급 렌즈임을 도드라지게 해준다







정말 디자인이 좋다.

사람들은 클래식하지 않아서 어울리지 않는다고 하는데

나는 개인적으로 매우 마음에 든다 


Zeiss에는


Otus - 풀 프레임 DSLR 용 렌즈

Touit - APS-C 미러리스 렌즈


이렇게 두 라인의 렌즈를 생산한다


모두 최고의 화질을 자랑하는 렌즈들이다.





Planar 32mm f1.8 렌즈

소형, 경량화 되어있으나

화질은 정말 뛰어나다. 중앙부부터 주변부까지 또렷한 상을 유지한다.

특유의 T* 코팅을 확인할 수 있다.










12mm f2.8렌즈.

Distagon으로 왜곡 억제가 매우 뛰어난 초광각 렌즈이다


자이스 렌즈는 무엇보다 광각에서 정말 우수한 렌즈들을 많이 생산했으며 그 성능은 가히 어떤 브랜드도 따라오기 힘들 정도이다.


왜곡 억제는 물론이고 밝은 조리개까지 겸비한 고급 렌즈이다.




X-A1과 같이 놓고 보면 생각보다 큰 편임을 알 수 있다.


물론 DSLR용 렌즈에 비해서는 굉장히 컴팩트한 렌즈들이다.













X-A1과 32mm f1.8 렌즈 장착 모습이다. 매우 잘 어울린다.













12mm와의 결합


조금은 큰 듯 한 느낌이다. 초광각 렌즈이다보니 바디보다 큰 편이다. 


사실 ...



X-A1이 작은 것이다..








X-mount 음각과 렌즈 결착 부분 마크


대개 렌즈 결착 부분을 나타내는 마크는 빨간색이 많은데


여기에는 자이스의 색을 넣었다


세세한 부분에도 신경을 많이 쓴 티가 역력하다










렌즈를 정확히 어제 받았다.


사진을 많이 찍진 못했지만 그래도 좀전에 잠시 찍고 왔다.


LCD에서 느껴지는 선예도는 정말 대단하다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-----------


사진을 조금 더 찍어보았다